본문 바로가기

강원도의 축제

동해 망상 캠핑 페스티벌 6월 3일 개막

캠핑 마니아들을 위한 이색적인 ‘캠핑 페스티벌’이 명사십리로 유명한 강원 동해시 망상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동해시는 오는 6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망상다목적구장 및 망상해수욕장일원에서 ‘동해 망상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사)강원캠핑협회가 주관한다.
전국 제1의 캠핑메카로 불리는 동해 망상의 기반 시설을 활용해 다양한 캠핑문화를 선보이는 행사다.

 

강원 동해시 망상 제2오토캠핑장.<동해시 제공>


페스티벌에 참여한 캠퍼들은 6월 3일부터 숙영을 할 수 있다.
또 6월 4일에는 망상컨벤션센터 앞 행사장에서 캠핑용품 박람회를 둘러볼 수도 있다.
드넓게 펼쳐진 깨끗한 백사장과 맑고 얕은 수심으로 유명한 망상 해변을 걸으며 건강을 챙기는 친환경 걷기대회 행사도 진행된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동해시 제공>


6월 5일에는 인근 주요 관광지인 묵호등대와 논골담길, 추암해수욕장 등을 둘러본 후 해군함정을 견학하는 시내투어도 실시된다.
저녁 시간대에는 즐거움이 가득한 레크레이션 및 토크 프로그램을 진행된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참여한 캠퍼들의 음식재료를 수거해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하는 동해푸드뱅크와 해양레포츠, 소방 안전체험 등도 열린다.
동해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품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판매장도 운영된다.
캠퍼들이 지역업체에서 물건을 사고 영수증을 첨부하면 영수증 2만원당 경품권 1장을 준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동해시 제공>

 

■오토캠핑의 로망, 동해 망상 오토캠핑장
동해시 망상해변에 자리잡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이곳은 국내 최대의 4계절 체류형 오토캠핑장이다.
명사십리와 인접한 천혜의 자연환경이 압권이다.
울창한 송림과 깨끗한 백사장, 얕은 수심, 맑고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해양스포츠를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다.
이곳에서는 2002년 세계캠핑캐라바닝대회가 열리기도 했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 시설안내도.<동해시 제공>

 


2014년 개장한 망상 제2오토캠핑장은 8900여평의 면적에 41대의 고급형 캐라반과 일반형 캠프장 93면을 갖추고 있다.
또 주변에 묵호항과 천곡동굴, 무릉계곡, 추암해수욕장 등 관광 명소가 산재해 있어 사계절 내내 캠핑족이 몰려 예약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망상오토캠핑장 입구에 들어서면 소나무 숲을 배경으로 캐라반 등 이국적 숙박시설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다.
가족단위 관광객이 이용하기 적합한 캐빈하우스는 전통적인 오두막집 형태의 캐빈A형 9동과, 한국적 황토방 형태의 캐빈B형 11동으로 구성돼 있다.

 

망상해변 전경.<동해시 제공>


이국적 정취를 풍기는 별장 형태의 아메리칸 코테지는 4인~15인까지 다양한 인원을 수용할 수 있다.
3층으로 된 목조 연립주택형의 훼밀리 롯지(16실)는 찜질방 체험실도 갖추고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현재 증축되고 있는 전통한옥도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동해 논골담길. <동해시 제공>


이밖에 컨벤션센터와 공동취사장 및 샤워장, 씨름장, 족구장, 농구장 등 다양한 레포츠 시설과 해변 산책로를 갖춰져 있다.
매년 1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것을 보면 이곳이 어느정도 인기를 끌고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주말마다 만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사전 예약은 필수다.

 

동해 추암 촛대바위.<동해시 제공>


동해 망상 오토캠핑장에서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11:00~14:00)에 ‘전통의상 입기 무료 체험 행사’가 열린다.
전통한옥 체험실내에서 진행되는 ‘전통의상 입기 무료 체험은 행사 당일 선착순(20명)으로 실시된다. 문의는 전화(033-539-3600~02).